Home > 유용한 정보 > SNS 강좌

Exceller's 트위터 강좌

- 최초 작성일 : 2010-08-09
- 최종 수정일 : 2010-08-09
- 강좌 읽음수 : 11,934회
- 자료 작성자 :

- 트위터 계정 : http://www.twitter.com/iexceller


- 강좌 제목 : 트위터 사용을 편리하게 - 알아두면 좋은 기능 & 사이트들 (2)

들어가기 전에: 사흘만 볼 수 있다면...

다들 여름 휴가는 다녀오셨나요? 저는 지난 주에 갔다왔습니다. ^^
휴가 기간 중에 헬렌 켈러의 <사흘만 볼 수 있다면>이라는 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었습니다. 감동적이었습니다.

"사흘만 볼 수 있다면, 셋째 날이 저물고 다시 어둠이 닥쳐올 때, 이제 다시는 자신을 위한 태양이 떠오르지 않으리란 걸 여러분은 압니다. 그 사흘을 어떻게 보내시렵니까? 내가 사흘을 볼 수 있게 된다면 나는 그 시간을 셋으로 나누고 싶습니다.

첫째 날에는 내 삶을 가치있게 해 준 사람들을 보고 싶습니다. 먼저, 어린 시절 내게 다가와 바깥 세상을 보여주신 앤 설리번 선생님의 얼굴을 오랫동안 바라보고 싶습니다. 얼굴 윤곽만 보고 기억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것을 꼼꼼히 연구해서, 나 같은 사람을 가르치는 참으로 어려운 일을 극복해 낸 생생한 증거를 찾아낼 겁니다.

둘째 날, 나는 새벽같이 일어나 밤이 낮으로 바뀌는 그 전율어린 기적을 바라보겠습니다. 나는 이 날을 분주하게 돌아다니며 세상의 과거와 현재를 바라보는 일에 바치고 싶습니다. 그 많은 것을 어떻게 하루만에 다 보느냐? 박물관을 찾을 생각입니다. 다음 행선지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입니다. 나는 예술을 통해 인간의 영혼을 탐색하는 일에 둘째 날을 바치고 싶습니다.

첫째 날은 친구들과 가까운 동물들에게 바쳤습니다. 둘째 날은 인간과 자연의 역사를 공부하느라 보냈습니다. 오늘은 현실 세계에서 사람들이 일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구경하며 보낼까 합니다. 광명이 주어진 사흘이 이제 끝나갑니다. 마지막 날 저녁에 나는 아주 신나는 코미디 공연이 한창인 극장으로 달려가서 인간 정신 속에 깃들어 있는 희극적인 요소를 감상하고 싶습니다.

자정이 되어 암흑으로부터의 유예기간인 사흘이 끝나면, 나에겐 다시 영원한 밤이 이어지겠지요. 그 짧은 사흘 동안 내가 보고 싶었던 모든 것을 다 볼 순 없습니다. 어둠이 다시 내린 후에야 얼마나 많은 것들을 빠뜨리고 보지 못했는지 비로소 깨닫게 딜 겁니다. 하지만 내 마음은 멋진 기억들로 가득 차 있어서 빠뜨린 것에 대해 아쉬워 할 겨를도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이후부터는 만지는 것마다 사흘의 기적이 가져온 멋진 기억들이 따라와서 그 물건의 모습을 떠올려 줄테니까요."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다고 해서 당신이 보고 들은 것이 헬렌 켈러가 느낀 것보다 풍요롭다고 할 수 있는가?" 라는 질문에 흔쾌히 "그렇다"고 할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듯 합니다.

들을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고마운지 아는 사람은 맹인 뿐이고, 볼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큰 축복인지 아는 사람은 소경 밖에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내일 당장 죽을 사람처럼 살면 삶이 얼마나 소중한지 느낄 수 있음을 이 책은, 그리고 헬렌 켈러는 말해주고 있습니다.

'시각'은 있으되 '비전'이 없는 사람이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예제 파일 내려받기


트위터 사용해 보기 :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들


트위터를 사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소개 두 번째 시간입니다.

 

프로필 이미지에 표식 삽입하기   

- 특징: 프로필 이미지에 각종 표식(리본, 이모티콘 등) 삽입
- URL: http://twibbon.com/

Exceller의 트위터 계정을 보면 프로필 이미지 하단에 트위터를 상징하는 자그마한 표식이 하나 붙어 있습니다. 이것은 포토샵을 이용할 수도 있으나 트윗본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좀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면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데 적당한 것을 선택하고 화면의 지시를 따라하면 됩니다. 참고로, Exceller가 삽입한 표식은 "Technology-Internet" 메뉴에서 "I Tweet!"을 선택한 것입니다.

 

초간단 로고 만들기  

- 특징: 초간단 로고 제작
- URL: http://www.twitlogo.com/ 

텍스트 상자에 트위터 계정이나 단어를 입력하고 "make"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한 로고를 만들어줍니다. "[advance options]"를 클릭하면 폰트 크기나 색상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 친구들의 퍼레이드   

- 특징: 트위터 친구들의 퍼레이드 보기
- URL: http://isparade.jp/ 

말 그대로 나를 팔로잉 하는 트위터 친구들의 행진을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한 기능이라기 보다는... 그냥 재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로딩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내 트위터 가치 평가   

- 특징: 내 트위터의 가치 평가
- URL: http://tweetyam.com/

팔로잉 수, 팔로워 수, 트윗 수 등을 바탕으로 내 트위터의 가치를 평가해 줍니다. 정확한 계산 공식은 알 수 없지만...

 

내 트위터는 몇 위일까?   

- 특징: 내 트위터의 순위를 알려줌
- URL: http://twitter.grader.com/

사이트 중앙에 있는 텍스트 상자에 트위터 아이디(Username)를 입력하면 트위터 순위를 알려줍니다. 어떤 근거에 의해 산출되었는지 궁금한 분은 등수 아래에 있는 "How it works"를 눌러보세요.

 

 

트위터 인맥 지도   

- 특징: 트위터 인맥을 그물망 형태로 보여줌
- URL: http://apps.asterisq.com/mentionmap/ 

아마도 최근에 주고 받은 트윗을 가지고 그리는 게 아닌가 싶은데...자신의 트위터 인맥을 그물망 형태로 보여줍니다. 오른쪽에 있는 바를 이용하여 배율을 조절할 수 있으며 상대방을 클릭하면 그 사람의 인맥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트위터 이용자 수(등록 계정 기준)가 지난 주 기준으로 1백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5백만 명 돌파를 목표로 주변에 열심히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소개해 드린 내용 외에 다른 유익한 사이트를 알고 계신 분은 알려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Previous

Next

Copyright ⓒ 2010 아이엑셀러 닷컴. All rights reserved.